본문 바로가기

개발 Note/Project: Shaper(animation framework)

Start - Project: Shaper

반응형

Animation Framework 개발하기.

UI Framework에 Animation을 접목시키면 그 파급효과는 무시할 수 없다는 결론은 이미 iOS 나 Andriod를 통해서 입증이 되었다고본다.

그런 의미에서 animation framework을 설계/구현 해보는 경험은 매우 중요하리라 보인다.

목표는 Core Animation 과 같은 rendering task가 분리된 형태의 framework 을 구현하는 것이다.

컨셉 모델 구상




구성요소

Engine
   Renderer
   Object Manager
           Object ( Image, Rectangle, Text...)
           Controller
   Animator
           Animation Object
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( Transform, Rotation...)

Client
   Object
   Animation
   Controller

Base
   Data type 

  2011.09.19
- Animator 완성
       : Animation - Transform, Value
       : TimeLine - Bezier, Linear Easy, FadeIn, FadeOut
- Face Tree 구축
       : Face property : Bounds , Fg color,bgColor, opacity , visible
       : RootFace, ImageFace ,BoxFace,TextFace
- Communication
       : Command, FaceCommand
       : CommandQueue, Executor
       : CommandParser
- Property
       : Value , Property ,PropertyT(template),PropertyReceiver